
DOGU
심화되는 보안 공백 문제에 대한 해답을 AI 로봇 기술에서 찾고자 2017년 설립된 도구공간은 AI 자율주행 순찰로봇과 관제 시스템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세상을 더 안전하게 만든다'는 미션 아래, 실내용 '이로이(iroi)', 실외용 '패트로버(Patrover)', 그리고 모듈형 '로브제(Robjet)'에 이르는 독자적인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모든 로봇은 GPS가 통하지 않는 복잡한 환경에서도 정밀한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라이다(LiDAR) SLAM 기술을 탑재, 어떠한 조건에서도 흔들림 없이 임무를 수행합니다.
도구공간의 핵심 경쟁력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에 있습니다. 장소나 시간에 관계없이 원격으로 로봇을 제어하고 관제하는 'SOS'와, 코딩 없이 자연어 기반으로 임무를 부여하는 'Planner'는 독보적인 기술 생태계를 보여줍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찰청, 육군, 공군 등 관공서와 지자체, 글로벌 대기업, 보안 전문 기업, 대형종합병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기관 및 기업의 신뢰를 얻어 전국 60여 개 현장에서 국내 최다 상용화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구공간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초격차 스타트업 선정 등 다수의 성과로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이제 미국 법인 설립 및 현지 사이트 운영을 시작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특정 하드웨어에 얽매이지 않고 4족보행, 드론 등 어떤 로봇 플랫폼과도 연동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보안 서비스 시장 선도를 목표합니다.